파이어베이스 SDK와 구글 플러그인 여러가지를 맞춰봤지만 가장 오류가 덜 한건
구글 플러그인 0.10.14
https://github.com/playgameservices/play-games-plugin-for-unity/releases/tag/v10.14
파이어베이스 11.0.0
이렇게 두가지를 준비해 놓고
1. 먼저 구글 플러그인 임포트
2. 구글 콘솔 ㅡ> Play 게임즈 서비스 설정
ㅡㅡ
(25_01_16)
새 클라우드 프로젝트 만들기를 눌러도 반응이 없어서 직접 구글 클라우드 들어가서 새 프로젝트 생성 후 다시 돌아와서 선택
ㅡㅡ
2-1. 플레이 게임즈 생성 후, google클라우드 ㅡ> 외부로 생성 ㅡ> 하라는 거 다 하고 [앱 게시]
ㅡㅡ
(25_01_16)
직접 만들었다면 구글 클라우드 -> OAuth 동의 화면 -> 외부 체크 -> 만들기 - > ( OAuth 동의 화면 ) 앱 게시
ㅡㅡ
2-2. OAuth 2.0 클라이언트 ID 만들기 총 3개 -> 앱 서명에 있는 SHA -1 두개로 andriod 2개, 웹 애플리 케이션 1개 -> 이건 나중에 사용할 곳이 따로 있음
2-3. 다시 구글 콘솔로 돌아와서 각각에 해당하는 사용자 인증 정보 추가 (3개)
3. 유니티로 가서 window ㅡ> google play games -> setup -> android setup
여기에 리소스랑 아까 웹 애플리케이션의 id 붙여넣기
4. 설정할거 마무리하고 [프로젝트 게시]
구글쪽은 이걸로 마무리.
5. 파이어 베이스 프로젝트 생성
6. 유니티 추가 후, 프로젝트 설정 가서 디지털 지문 4개 추가 -> json 파일 유니티에 추가
7.Firebase SDK 추가 원하는 기능 전부 추가, firebaseAuth는 인증 기능
8.파이어베이스 ㅡ> 빌드, 원하는 기능 추가 -> json 파일 유니티에 추가
9. 스크립트 넣고 마무리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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